제목
2
[경향신문] ㆍ주거래은행에 “웨스턴디지털 매각, 당장은 어렵다” 설명 일본 도시바의 반도체 부문 입찰에서 ‘미·일 연합 진영을 우선한다’는 전망이 잇따르고 있다. 특히 도시바와 협업관계로, 국제중재…
2
지난해 이세돌 9단이 알파고와의 4번째 대국에서 둔 78번째 수. 신의 한 수로 불리는 이 수로 인해 알파고는 인간에게 처음으로 1패를 기록했습니다. 이세돌 9단의 이 승리는 인간이 알파고에게 거둔…
5
가 규현의 자리를 일정기간 스페셜MC 체제로 운용한다. 26일 오후 MBC 제작진이 규현의 군 입대로 공석이 된 후임 MC 관련 공식입장을 내놨다. 제작진은 "현재 후임은 미정이며 일정한 기간 동안…
3
중국이 과학기술 혁신에서도 속도를 내고 있다. 심해에서 우주까지 탐사 기술을 강국 수준으로 높이고 항공모함과 여객기 자체제작에 나서는 등 기술혁신 성과가 속속 나타나고 있다. 저임 노동력에 기대 …
5
본격적인 모내기 철인 요즘 농촌에선 모내기 대신 볍씨를 바로 심는 직파 재배가 유행입니다. 일손이 너무 부족하다 보니 수백 년간 이어져 온 모내기 풍경까지 바뀌고 있는 건데요. 지난해 농촌 인구는…
11
[앵커] 이른바 '노조 파괴 시나리오'를 만들어 노조를 탄압한 혐의로 지난 2월 유성기업 회장이 유죄 선고를 받고 구속됐죠. 사건 발생 6년 만이었습니다. 원청회사인 현대차그룹이 배후로 지목됐는데 …
9
[앵커] "방울을 단 사람이 방울을 떼어야 한다" 왕이 중국 외교부장이 아프리카에 가서까지 사드 철회를 요구했습니다. 특사와 시진핑 주석의 좌석을 불평등하게 배치한 데 이어서 문재인 정부에 대한 사…
9
지상파 초고화질(UHD) 본방송이 오는 31일 시작되는 가운데 방송 시장에 전운이 감돌고 있다. UHD 방송을 계기로 새로운 콘텐츠 플랫폼 사업자 입지를 다지려는 지상파 방송사와 지상파 UHD 방송…
7
[한겨레21] 파킨슨병 환자의 뇌 신호를 조정해 손떨림 막는 ‘에마시계’ 이 시계엔 ‘에마’(emma)란 이름이 새겨 있다. 한 사람을 위한 시계다. 에마 로턴. 그는 그래픽디자이너다. 2013년…
8
[매거진M] ‘왕후장상의 씨가 따로 있던’ 1592년 조선. 임진왜란은 이 나라를 둘로 갈라 놓았다. ‘대립군’(5월 31일 개봉, 정윤철 감독)은 임진왜란 당시 나라를 버린 아버지 선조를 대신해,…
목록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