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1
[앵커] 인류 역사상 가장 큰 실험의 하나로 꼽혀왔습니다. 중국의 '산아 제한'이 올해 안에 끝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출산율은 오히려 떨어질 것이라는 전망도 눈길을 끕니다. 인구 대국인 중국이 노…
1
올 들어 25% 요금할인제 등의 영향으로 이동통신 번호이동 시장이 크게 위축되면서 3사 간 희비가 엇갈렸다. 업계 1위 SK텔레콤은 보조금 경쟁에서 한발 물러나면서 가입자 이탈이 심화한 반면 3위 …
2
지난 30여 년 동안 국제 사회의 노력으로 지구 생태계의 보호막인 오존층 규모가 크게 줄었으나 여전히 위협 요인들이 남아 있는 것으로 지적되고 있다. 성층권 오존층은 태양 자외선으로부터 지구 생명체…
2
윌버 로스 미국 상무장관 [AFPBB 제공][베이징= 이데일리 김인경 특파원] 무역 담판을 지은 미국과 중국이 세부 사항을 논의하고 서명하기 위해 또다시 테이블에 마주 앉게 됐다. 21일(현지시간)…
2
지난 20일 오후 충남 천안시 서북구의 한 아파트에서 30cm 길이 흉기가 인도 위로 떨어지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당시 현장에는 강 모 씨가 서 있었는데, 재빨리 몸을 피해서 다치지는 않았습니다. …
5
[서울신문]6년 전 에베레스트 등정을 시도하면서 동상으로 아홉 손가락을 잃은 일본 산악인이 여덟 번째 도전 끝에 목숨을 잃었다. 구리키 노부카주(35)가 21일(현지시간) 아침 세계 최고봉 정상(8…
2
넷마블의 지식재산권(IP) 활용 전략이 탄력을 받았다. 1분기 실적 부진 속에서도 IP를 활용해 해외 매출 비중을 70% 가까이 끌어올린 데 이어 2분기에는 IP를 활용한 게임들이 본격적인 성장세를…
2
22일 오전 12시 12분 경북 영덕 부근 해역에서 규모 2.2의 지진이 발생했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이번 지진 진앙은 경북 영덕군에서 동남동쪽으로 12㎞ 떨어진 해역이다. 발생깊이는 18㎞로 …
1
어제(21일) 오전 9시 반쯤 인천시 중구 인천항 1부두에 있는 5만2천 톤급 화물선에서 불이 났습니다. 소방당국은 대응 2단계를 발령하고 인접 소방서의 인력과 장비를 투입했지만, 열기가 심하고 가…
2
[경향신문] ㆍ노동계 “산입범위 확대 반대” 정부와 갈등 고조ㆍ환노위서 법 개정안 논의 중 “포함되면 월급 19만원 줄어”ㆍ저임금자 실질소득 감소 우려…민주노총 “최임위서 논의를” 한상균 전 민주노…
목록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