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11
오늘(22일) 저녁 6시 40분쯤 경북 성주군 사드 기지 입구 진밭교에서 경찰이 사드 반대 주민 등 30여 명과 충돌했습니다. 주민 측은 경찰이 주민들을 길이 10여m의 진밭교 중간 지점에 몰아넣고…
12
[주간동아] [shutterstock] “명문대 가려면 대여섯 살 때부터 준비해야 한다지만 요즘 대입제도 개편안을 보면 무슨 준비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어차피 일곱 살 딸아이가 대학 갈…
7
“아이고! 이거 어떡해…” 시종일관 덜그럭거리며 제멋대로 나아가던 카트가 기어이 사고를 쳤다. 160㎝가 될까 말까 한 작은 키에 마른 몸이 ‘우당탕탕’ 소리와 함께 모습을 드러냈다. 카트 위로 산…
13
[경향신문] ㆍ경찰 수사, 무엇이 핵심인가 ‘더불어민주당원 댓글조작 의혹’ 사건의 주범인 ‘드루킹’ 김모씨(49·구속)가 매크로 프로그램을 사용해 댓글을 조작한 정황이 20일 추가로 확인됐다. 김경…
8
[한겨레] 학교는 단지 학습하는 공간을 넘어 아이들이 자라는 곳이다. 아이들을 먹이고, 학교에 남은 아이들을 돌보고, 여러 예술·체육 활동을 즐길 수 있게 하고 혹시 마음이 다치지는 않았는지도 …
9
김상현 전 국회의원(왼쪽)이 새정치국민회의 총재 시절 김대중 전 대통령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모습. 세계일보 자료사진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인 후농(後農) 김상현 전 국회의원이 노환으로 18일 별세했…
7
이르면 다음 달 말부터 동네의원에서도 '15분 진료'가 이뤄진다. 환자를 심층 진찰하는 15분 진료는 현재 서울대병원 등 대형 병원 19곳에서 시범 운영되고 있다. 3분 진료를 탈피해 정확하게 진단…
10
[서울신문]“중국만의 세계 질서 제시 못해 군사·경제·소프트파워 부족” 프랑스 출신의 세계적인 석학 기 소르망(74) 전 파리대 정치학연구소 교수가 “국제사회의 유일한 ‘슈퍼파워’는 미국”이라면서 …
20
매크로 사용 여부와 관계없이 여론 왜곡 고의성 있다면 위법 선거기간 댓글공작 했다면 공직선거법 위반 해당 가능성 ‘드루킹’ 김모(48)씨의 댓글 공작은 현재 수사선상에 오른 매크로에 국한되지 …
13
연평균 관측 자료로 볼 때 우리나라 대기 중 먼지 농도는 1980년대 이후 전반적으로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1950~60년대의 경우는 한국이나 중국 모두 각종 산업이 크게 발달하지 않은 시…
목록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