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1
“아르바이트 자리를 구하러 간다”며 집을 나선 여고생이 실종된 지 엿새째로 접어들면서 각종 의문점이 증폭되고 있다. 경찰은 실종된 A양(16·고1)이 만나러 간 것으로 알려진 A양 아빠의 친구인 B…
6
7일 오후 서울 노원구 시각장애인복지관 요리수업의 메뉴는 미역국이었다. 김모(46)씨가 국거리용 소고기를 칼로 토막내려는 아들 정윤우(18·가명)군의 손을 감싸쥐며 말했다. “윤우야, 손을 구부려야…
6
경기 성남시에 사는 강모(40·여)씨는 최근 2015년 태국 여행을 갔다가 500만원 상당에 구매한 라텍스 침대와 베개를 비닐봉지로 싸서 베란다에 내놨다. 라텍스 침대에서도 라돈이 검출됐다는 환경단…
14
[이슈&토크] 벼랑 끝 ‘청년 실업’…일자리 해법은? KBS
15
대한민국은 ‘서열’에 민감하다. 취향의 영역인 음식 맛이나 예술조차 순위 매기기를 주저하지 않는다. 대학은 어떨까? 능력과 자질을 우선하기보다는 ‘대학 간판’을 중시한 학벌주의에다 유별난 교육열까지…
25
법관대표회의 “진상 조사” 의결 ‘고발ㆍ수사 의뢰’ 문구 빠져 선언문에는 무난한 표현만… 김명수 대법원장 부담 덜어줘 전국 각 법원 대표 판사들이 11일 양승태 전 대법원장 시절 사법행정권 남용 사…
23
양승태 전 대법원장 시절 법원행정처의 사법행정권 남용 의혹 조사결과가 발표된 지 벌써 보름이 지났다. 고위 법관들과 젊은 법관들 간 의견이 갈리는 등 사법부는 혼란스러운 모습이다. 김명수 대법원장이…
27
[한겨레] [토요판] 뉴스분석 왜? ‘원세훈 재판 거래’ 의혹의 재구성 ▶양승태 대법원장 시절 법원행정처 소속 판사들이 사용하던 저장매체에서 나온 문건들로 사법행정권 남용 논란이 일고 있다. 양승태…
12
[서울신문]그라피티 아티스트 정태용씨 “대한민국 위한 메시지”인스타그램에 올렸다 논란되자 계정 탈퇴 서울 중구청 “경위 파악한 뒤 수사 의뢰할 것”형법상 공용물 파괴죄로 처벌될 수 있어독일 베를린시…
20
[경향신문]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정상회담이 사흘 앞으로 다가왔다. 1948년 남북이 분단되고, 1950년 한국전쟁이 발발하면서 북·미 대립이 본격화한 이래 처음으로…
목록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