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1
22일은 전국은 대체로 흐리거나 비가 오는 ‘꿉꿉한’ 날씨를 보이겠다. 21일 기상청은 "내일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에서 차차 벗어나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갈 예정"이라며 "전국이 …
10
서울서 노숙하는 부당해고 상경투쟁 비정규직들 머물 곳 제공 1000여명 자원봉사자들 리모델링…아직 3억원은 대출 갚아야 집이 세워졌다. 한국 사회에서 처음이고, 외국에서도 유례를 찾기 힘든 집이다.…
9
[동아일보] 아동보호기관 상담 인력 부족… 가해자 조사-가족회복 1명이 담당 재발방지책 체계적 조언 어려워… 복지부 “업무 분리 등 개선책 모색” 전남 모 초등학교 5학년 A 군은 아버지에게 자주 …
10
손주 돌보는 노동에 정당한 대가 주 5일 월 100만~150만원 형성 “골병 드는데 쥐꼬리 용돈 말 안 돼” 월급 외 물품 구입용 카드 요구도 맞벌이 아들부부 대신 손자를 여섯 살이 될 때까지 맡아…
22
[한겨레] 지난달 서울 강남에서 발생한 왁싱숍 여주인 살해사건을 계기로 ‘여혐(여성혐오) 폭력’ 논의가 재점화 된 가운데 여성이 피해자인 폭력범죄가 매년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
16
박근혜 전 대통령과 최순실 씨에게 4백33억 원대 뇌물을 주거나 약속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심리가 오늘(7일) 마무리됩니다. 서울중앙지방법원은 오늘 오후 2시에 이 부회장…
20
경남 창원시 진해구에 위치한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의 마구간에서 14년 동안 말을 돌보던 마필관리사 이현준(37)씨가 8월1일 자신의 차량에 번개탄을 피운 채 세상을 등졌다.  부산에서 국내…
13
호우특보가 내려졌던 경북 북부지역에 비 피해가 잇따랐다. 29일(오늘) 오전 6시쯤 경북 안동시 옥동 안동대교와 시외버스터미널 간 도로 확장 공사 구간의 일부 절개지가 무너져 안전펜스와 낙석 방지 …
16
“대통령까지 연차를 다 쓰겠다고 하는데도 회사 분위기는 달라진 게 없어요.” 대기업 건설회사 직원 김모(32)씨는 휴가철을 맞아 상대적 박탈감이 크다고 한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1일 국무회의에…
29
검찰이 피자 프랜차이즈 미스터피자 창업주 정우현(69·구속) 전 MP그룹 회장과 그 일가에 대한 수사 결과를 발표했다. 치즈 통행세, 리베이트 수수, 자서전 강매, 항의하면 보복조치, 그렇게 쥐어짠…
목록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