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14
[경향신문]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이 ‘현대판 신문고’라는 평을 들으며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지난해 8월19일부터 국민청원을 받기 시작한 게시판에는 17일 기준 11만8500여건의 청원글들이 …
23
[한겨레] 검찰 ‘성추행 사건 진상규명 및 피해회복 조사단’(단장 조희진)이 구성된 지 12일 만에 현직 부장검사 긴급체포라는 ‘강수’를 뒀다. 그간 서지현 통영지청 검사와 임은정 서울북부지검 부…
13
[서울경제] 고교 무상교육이 이뤄지면 학부모 2명 중 1명은 줄어든 교육비를 다시 사교육에 쓸 계획인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이러한 경향은 고소득층 가구일수록 두드러지게 나타나 국민 혈세가 고소득층…
15
[한겨레] 강원도 평창의 9일 낮 기온은 영상 4도까지 올랐다. 하지만 개막식이 시작되는 밤 8시부터는 평창올림픽스타디움 내부의 기온이 영하 3도, 체감온도 영하 9도까지 뚝 떨어졌다. 관람객들은 …
11
이전에도 없었고 아마도 앞으로도 없을 공연이어서인지 개인적으로 여러 생각이 머리를 교차합니다.공연장 바깥에서 소동이나 기타 문제가 없게끔 주의를 기울이다 보니 무대를 보지는 못했지만, 한두 번 잠시…
11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선촌리, 그 가운데 청평호가 삼면을 둘러싸고 있는 일명 ‘된섬’이란 곳, 그 곳에 별장 4채가 줄지어 서 있습니다. 별장들 앞에는 잔디밭이 펼쳐져 있고, 그 너머엔 청평호가 잔…
12
최순실씨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석방 소식을 접한 후 “마음의 빚을 갚았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7일 TV조선은 이 부회장 석방 이후 최씨를면회 가서 만난 그의 측근과의 인터뷰를 통해 “이…
13
[한겨레] 북한 예술단이 강릉 공연을 하루 앞두고 첫 공연장 점검에 나섰다. 북한 예술단은 7일 오전 강원도 동해시 묵호항에 정박해있던 만경봉 92호를 나선 뒤 강릉아트센터로 향했다. 아침 8시2…
9
서울대병원이 진료교수 채용 시 공개경쟁절차를 밟지 않고 서울대 출신을 우대해 온 정황이 드러나자 교육단체가 이를 강하게 비판하며 '출신학교 차별금지법' 제정을 촉구했다. 교육단체 사교육걱정없는세상(…
14
뇌물죄 대부분 무죄 “경영권 승계 추진한 증거 없어” 1심 핵심 ‘묵시적 청탁’ 불인정 “전형적 정경유착 아니다” “대통령 요구를 거절하지 못해 거액 뇌물공여로 나아간 사안” 집행유예 선고 배경 獨…
목록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