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5
서울메트로가 지하철 열차에서 화재가 발생한 뒤 승객들이 자력으로 탈출한 이후에 ‘늑장 대피방송’을 해 논란이 일고 있다. 22일 소방당국과 서울메트로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28분쯤 잠실역에서 …
7
[한겨레] 컬럼비아대학교 로스쿨 법학박사, 전 국회의원, 전 청와대 정무수석, 2016년 9월~현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청와대 정무수석으로 일할 당시 정부에 비판적인 문화예술인을 배제하는 ‘블랙리…
8
서울 소재 전문대학을 졸업한 김 모씨(24·여)는 최근 지역사회복지단체 수십 곳에 취업을 지원했지만 연거푸 물을 먹었다. 민간단체에서 발급받은 한 심리상담 자격증에 미술상담·음악상담 자격증까지 추가…
4
[경향신문] [오래전‘이날’]은 1957년부터 2007년까지 매 십년 경향신문의 같은 날 보도를 살펴보는 코너입니다. 매일 업데이트 합니다. ■‘사법질서보호법’? 아니 ‘법관보호법’ 10년 전 이날…
9
“깔끔하게 10억원. 돈은 없지만, 장기 팔아서라도 10억원 드릴게요” 지난 3일, 인기 수학 강사 ‘삽자루(본명 우형철·53)’가 동영상 강의를 통해 현상금을 걸었다. 자신이 몸 담았던 ‘이투스교…
6
[한겨레] 18일 전국 대부분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가 크게 올라갈 것으로 전망돼 야외 활동에 주의가 요구된다. 국립환경과학원은 그동안 대기 정체로 축적된 국내 미세먼지에 북서풍을 타고 들어온 국외 …
5
‘비선실세 국정농단’ 특별검사팀이 박근혜 대통령을 늦어도 2월 초 대면조사하겠다고 17일 밝혔다. 이규철 특검 대변인(특별검사보)은 “대통령 대면조사 시기는 늦어도 2월 초순까지는 해야 하는 것 아…
10
최순실 씨, 파란색 방한복을 입고 고개를 숙인 채 아무런 말도 하지 않고 헌법재판소 대심판정으로 출석을 했습니다. 잠시 뒤 오전 10시부터, 30분 뒤에 대심판정에서 증인신문이 시작되겠습니다. 최순…
13
[한겨레]박여울(21·제주대 2학년·오른쪽)씨 가족은 지난해 연말 주주가 됐다. 아버지 박용운(50·왼쪽)씨가 아내와 대학생인 연년생 두 딸까지, 네 가족 이름으로 주식을 샀다. 지난 11일 저녁 …
10
박원순 서울시장이 취임한 후 생긴 서울시 위원회 4개 중 1개는 1년 동안 회의가 전혀 없거나 1번에 그치는 등 사실상 활동을 하고 있지 않은 부실위원회인 것으로 밝혀졌다. 15일 국회 안전행정위원…
목록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